보도자료
제목 | 로컬브랜드페어 2023, 톡톡 튀는 개성 만점 지역 브랜드 & 문화콘텐츠 실시간 라이브 통해 생생하게 알렸다! | ||
---|---|---|---|
작성자 | 관리자 | 등록일 | 2023-06-20 |
![]() 글로벌 미디어 채널 에이빙뉴스가 6월 16일(금)부터 18일(일)까지 사흘간 경주화백컨벤션센터(HICO)에서 개최되는 ‘로컬브랜드페어 2023’의 실시간 라이브 중계를 진행했다.
지역 자원과 가치를 적극 활용하여 지역 정체성을 구현하는 로컬 크리에이터 및 로컬 브랜드가 참가하는 이번 페어는 ‘당신의 브랜드에 반하다’라는 주제로 개최되고 있다. 로컬브랜드페어의 주요 전시 분야는 LOCAL의 각 영문자에 맞추어 ▲Local Drink&Food ▲ Objet ▲Contents&Culture ▲ Activity&Architecture ▲ Life Style 5개 분야로 구분된다. 특히 6월 16~17일 양일간 진행된 로컬 브랜드 컨퍼런스는 ‘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로컬 브랜드’, ‘창의적 로컬을 위한 정책과 지원사업’, ‘로컬 비즈니스 전문 투자사’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관계자가 연사로 참여해 관련된 담론을 한 자리에서 풀어내며 이목을 집중시켰다. 또한, HICO 1층 야외광장에서는 수제맥주 페스티벌인 ‘2023 경주술술페스티벌’이 동시 개최돼, 전시회 참관객에게 보다 많은 볼거리를 제공했다. ![]() '로컬브랜드페어 2023 LIVE'는 참여 기업의 주력 제품을 리포터 알렉산드라 스티븐스(Alexandra Stepheson)가 영어와 한국어로 소개했다. 전시회 종료 후에도 편집된 영상 콘텐츠를 참가업체별로 제작해 전시회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, 참가업체가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.
전시회 첫날인 16일 진행된 유튜브 라이브 실시간 채팅장에는 "로컬 브랜드가 이렇게 다양한지 처음 알았습니다. 내년엔 꼭 현장에서 관람하고 싶어요.", "먹거리부터 예술 분야까지 다 잡았네요. 흥미진진하게 보고 있습니다.", “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이 눈에 띄네요.” 등의 다양한 의견을 확인할 수 있었다. 또한, “오프라인 박람회 참가와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동시에 로컬 브랜드를 알릴 수 있어 좋은 기회였다."라고 만족감을 표한 참가 기업 관계자 의견도 있었다. 이번 실시간 라이브는 6월 16일(금) 오전 11시부터 오후 16시까지 중계됐으며 30여 개 업체를 소개했다. 한편, ‘로컬브랜드페어 2023’은 지역의 트렌디한 브랜드를 발견하고 나누고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는 전시회로, 글로벌마이스전문가그룹(GMEG)과 경주화백컨벤션센터, 비로컬이 주최 및 주관했다. LOCAL의 각 영문자에 맞추어 ▲Local Drink & Food(로컬식품, 음료, 주류, 차 등), ▲Objet(공예품, 미술품), ▲Contents & Culture(디자인, 일러스트, 미디어 콘텐츠), ▲Activity & Architecture(DIY 제품, 취미·체험 클래스), ▲Life Style(인테리어, 소품, 패션, 문구·팬시) 5개 분야로 나누어 다양한 로컬 콘텐츠를 선보였다. 전시 기간 ‘경주술술페스티벌’이 동시 개최됐다. ![]() ![]() ![]() ![]() ![]() 출처 : 에이빙(AVING)(https://kr.aving.net) |
|||
링크 #1 | https://kr.aving.net/news/articleView.html?idxno=1780513 |